㈜엑티브온이 캐나다와 미국의 글로벌 식품 유통 전문회사 FCI SOLUTION과 파트너십을 맺고 식품소재 시장에 진출한다.
㈜엑티브온은 FCI SOLUTION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. FCI SOLUTION은 셀트리온과 innofoods 연구소장 출신인 문성호대표와 삼성출신 Peter Kim이 함께 설립한 회사다.
이번 합의를 통해 양사는 ㈜엑티브온이 보유한 내츄럴 효능 성분 기반의 항산화제와 콜라겐 추출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식품소재를 개발하고 북미지역의 글로벌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.
이번 합의로 양사 모두 윈-윈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게 ㈜엑티브온의 설명이다. ㈜엑티브온은 FCI SOLUTION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과 식품소재 개발을 양사의 공동연구뿐만 아니라 ㈜엑티브온의 자체 식품소재 개발 파이프라인에 적용할 수 있고, FCI SOLUTION은 ㈜엑티브온의 소재전문 개발 역량과 함께 다양한 효능 임상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.
문성호 FCI SOLUTION 대표는 “㈜엑티브온은 소재개발 전문성과 상업화 경험이 풍부한 화장품 소재 전문회사로 FCI SOLUTION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 확신한다”며, “이번 합의를 통해 FCI SOLUTION은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한 북미지역의 식품소재유통 전문기업으로 한발 더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조윤기 ㈜엑티브온 대표이사는 “이번 합의를 통해 ㈜엑티브온이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에서 글로벌 식품소재 시장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”며, “양사 역량을 보완하여 식품소재 시장 진출과정에 시너지가 기대된다”고 했다.
㈜엑티브온은 우선 식품의 유통과정에서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내츄럴 항산화제와 북미지역의 Ketogenic Diet market을 타킷으로 한 소재 연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.
관련기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