화장품 제조업체 ㈜엑티브온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'2019년 가족 친화 인증 기업'으로 선정되었다.
가족친화인증이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. 일반적으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, 유연근무제도,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기업과 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. 가족 친화 인증을 부여받은 기업은 자사의 제품이나 포장 용기 및 홍보물에 아래의 인증 표시 활용이 가능하며, 정부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를 포함해 사업 수행 시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.
엑티브온 관계자는 "그동안 직원들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이 가능하도록 가족 친화 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신규 인증을 받았다"면서 "직원들의 일•가정 양립 및 균형 있는 삶을 지원하고, 삶의 질을 높이고자 더욱 노력하겠다"고 전했다.
이어 "앞으로도 출산 및 양육지원, 직원의 건강과 다양한 교육지원 제도 등을 확대해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"이라고 덧붙였다.
한편 엑티브온은 △2009년 벤처기업인증 △2012년 ISO-9001, 14004 획득 △2013년 이노비즈 획득 △2016년 벤처창업대전 대통령표창 △2018년 글로벌강소기업 지정, RSPO 인증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, 무역의 날 3백만 불 수출탑 달성, 스타 기업 인증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. /봉원종 기자